MY MENU

커텐정보

제목

브레이브걸스 유정

작성자
이용석정용
작성일
2020.02.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3
내용
20171201,IT과학,머니S,SNS 문제없나 자유롭게 말하는 능력 키워라,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30억명시대. 짧은 문장과 사진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SNS가 우리 삶에 스며들었다. 비슷한 관심을 지닌 사람이 모여 정보를 나누는 파급력은 경험을 나누는 공유경제 매커니즘으로 발전했다. 물론 부작용도 심각하다. 거짓 정보가 난무하고 불법 마케팅도 성행한다. 머니S 는 SNS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조명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짚어봤다. 또 전문가에게 올바른 SNS문화를 만드는 방법을 들어봤다. 편집자주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사람들. 노모포비아 노 모바일 포비아·No mobile phone phobia 가 늘고 있다. SNS로 일상을 공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있어도 SNS에 게시물을 올리느라 바쁘다. 전형적인 ‘SNS중독’ 증상이다. 중독현상은 마약이나 알코올처럼 물질에 집착하는 증상에서 특정 행동에 빠지는 행위중독으로 번지는 추세다. 사용자가 통제력을 잃고 금단현상 등 부작용을 걱정하면서도 특정행위를 끊지 못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사회문제로 지목되는 마약 음란물중독에서 보일 법한 행동이 SNS에서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까. 나쁜 정보에 더 솔깃한 현상 ‘위험해’ 곽금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현대인이 SNS에 열광하는 현상에 대해 “인간이 정보를 전달하려는 욕구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원시시대 사람들이 먹고살기 위해 정보를 수집했다면 현대인은 정신적 충족과 사회관계망 구축을 위해 정보를 전달한다는 해석이다. 곽 교수는 “문명이 발전하면서 정보의 범위도 넓어졌지만 여전히 인간의 정보전달 욕구는 크다”며 “‘이 산에 가면 더 많은 과일을 딸 수 있다’에서 ‘올겨울 패션트렌드는 롱패딩이다’로 바뀌었을 뿐 남들보다 하나라도 더 많은 정보를 아는 쾌감을 가지려는 것은 본능”이라고 진단했다. 문제는 SNS가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부정적인 정보가 집약된 ‘대화의 장’으로 전락한 점이다. SNS의 정보전달속도와 파급력은 그 어떤 매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 수많은 SNS 사용자를 불안감에 빠트린다. 본문 이미지 영역 곽금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사진제공 곽금주 교수 “인간은 좋은 정보보다 나쁜 정보 전달에 몰두합니다. 부정적인 정보를 전달해 나와 주변 사람이 안 좋은 상황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일종의 대처학습 효과죠. SNS는 이 같은 현상이 극대화된 것입니다. 나와 전혀 상관없는 사람에게도 정보를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이 생기고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려고 노력하기 보다 전달하는 데 힘쓰는 거죠.” 곽 교수는 사람이 소문을 전달하는 심리를 알아보는 실험에서 ‘나쁜 소문이 좋은 소문보다 4배 더 빠르게 확산된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성인 20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눠 ‘어느 연예인이 자살했다’는 부정적인 소문과 ‘그 연예인이 좋은 일을 했다’는 긍정적인 소문을 퍼트린 결과 부정적인 소문은 80% 이상 퍼진 반면 좋은 소문은 10%도 전달되지 않았다. “나쁜 소문을 들은 실험자는 다른 공간에 있는 사람에게 문자메시지까지 보내는 적극성을 보였어요. 인간은 다른 사람과 공감하려는 본능이 있는데 부정적인 정보전달로 집단성을 가지려는 욕구가 더 큰 거죠. 많은 사람이 대화하는 SNS에서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정보가 훨씬 더 많이 퍼지는 이유도 같은 맥락입니다.” 솔직하게 말하기 유년기부터 학습 필요 SNS중독은 현대인의 심각한 문제로 지목된다. 정보의 심각성을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이나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청소년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안겨줘서다. SNS에선 자신의 이야기는 물론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쉽게 폭로하고 일시적인 충동으로 세간을 집중시킬 만한 사진과 영상이 공개되기 일쑤다. 그동안 입밖에 꺼내지 않았던 비밀을 공개하면 SNS에서 많은 사람이 공감할 것이란 기대에서다. 일부 SNS는 익명으로 아이디를 만들 수 있어 무분별한 폭로 효과를 더 키운다. “SNS의 충격적인 정보는 사용자의 심리가 불안할 때 종종 드러납니다. 익명을 이용해 평소 꽁꽁 담아둔 정보를 오픈하는 거죠. 이 같은 행위는 피해를 당했거나 불합리한 일을 지적할 때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전달로 상대방이 불행해지고 많은 사람이 이 정보가 사실이라고 믿게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올바른 SNS문화를 만들기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먼저 SNS 사용자부터 달라져야 한다. 인간관계는 말 외에도 표정과 행동 등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면서 출발한다. 짧은 텍스트나 사진 영상을 통한 단편적인 소통 보다 오랜 시간 관계를 맺고 정보를 나누는 오프라인 사회관계로 관심을 돌리자. 자신이 SNS중독인지 돌아보는 작업도 필요하다. SNS 자체가 결코 위험한 매체는 아니지만 담배나 술처럼 중독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발표하는 것은 어려워하지만 리포트에선 완벽하게 자기주장을 펼칩니다. 유년기부터 자유롭게 말하는 경험을 쌓으면 이 같은 아이러니한 상황도 줄어들겠죠. 지적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유까지 생기면 자유롭게 소통하는 능력이 생겨 올바른 SNS 사용이 가능해질 겁니다.” 곽 교수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SNS의 사용이 매우 편리해졌지만 개인의 윤리성·위험성을 인지하는 능력은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잘못된 SNS 사용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제도를 마련하고 사용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는 정화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도 SNS 증독일까 SNS중독자의 특징은 심리가 급격히 변하는 것이다. 아래 6가지 심리변화를 겪고 있으면 SNS중독을 의심해 봐야 한다. 기분변화 SNS를 할 때 매우 즐겁다. 내 주장을 반박하는 글에는 화가 나지만 공감하는 글을 읽으면 언제 그랬냐 듯이 기분이 좋아진다. 집착 밤사이 놓친 정보는 없는지 아침부터 SNS를 꼼꼼히 확인한다. 하루에 수십개의 게시물을 올려야 만족스럽다. 내성 더 재미있고 자극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데 에너지를 쏟는다. 금단 SNS를 중단하면 외롭다. 현실에서도 혼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갈등 SNS 이웃과 의견이 충돌하면 학습이나 업무능률이 떨어진다. 현실에서도 타인과의 갈등으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긴다. 재발 어쩌다 잠깐 SNS를 중단하기도 하지만 금세 빠져든다. SNS를 탈퇴했다가 재가입한 ID가 많다. ☞ 본 기사는 머니S 제516호 2017년 11월29일 12월5일 에 실린 기사입니다.바둑이게임20171201,IT과학,서울경제,서울경제TV 한달 남은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알뜰 활용법,서울경제TV 인트로 올해가 벌써 한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올해가 지나면 소멸되는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얼마나 쓰셨나요 인터뷰 안성기 서울 종로 나 그런거 체크 안해봐요. 인터뷰 노창희 경기도 인천 “지금 한 5만점 받아놓고 1만점 정도 사용한 것 같아요.” 포인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는 시민이 대부분이었고 사용하더라도 아직 포인트가 많이 남아있다는 시민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등급에 따라 4만원에서 12만원까지 쓸수 있는 포인트를 시민들은 왜 사용하지 않을까 인터뷰 조항빈 경기도 용인 “자세히 모르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 인터뷰 이상선 서울 충무로 불편해가지고 번거롭잖아요 자꾸 키고 그러는데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 기한은 1년. 소멸까지 오늘로 딱 한 달이 남았는데요. 잘 활용하면 1포인트당 1원씩 사용할 수 있는 아까운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를 한달간 탈탈 털어쓰는 방법 오늘 센즈라이프에서 알아봅니다. 우선 아예 포인트를 사용해본적이 없는 분들은 스마트폰에 멤버십 애플리케이션부터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을 깔고 가입을 하면 포인트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수 있는데 제휴처에 가서 계산을 할 때 이 어플의 바코드를 보여주기만 하면됩니다. 통신사마다 요금제마다 주어지는 포인트가 다르고 제휴업체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도 다른데요. 편의점이나 영화관 빵집 커피숍 뿐만아니라 교육에서 쇼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휴처에서 포인트를 쓸수 있습니다. 통신사 포인트를 가장 많이 쓰는 사용처는 편의점인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SK텔레콤은 CU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vip 골드 1 000원당 100원 할인 실버 일반 1 000원당 50원할인 KT는 GS25와 이마트 24에서 VIP도시락무료이용권 4000원까지 10%할인 LG유플러스는 GS25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할인 하지만 남은 시간은 한달. 한달간 통신 포인트를 몰아쓰기 위해서는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때 포인트를 쓰는게 가장 효율적인데요. 통신사들은 포인트를 활용해서 물건을 살수 있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제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시중에서 살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다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면 더 싼 가격에 물건을 살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3만5 000원하는 화장품을 9 9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서 또 15%는 포인트로 결제할수 있어 8 400원이면 상품을 살수 있는겁니다. 아무리봐도 필요한 상품이 없다 할때는 상품권을 사는것도 좋습니다. 이마트 상품권을 살 때 포인트로 구매 혜택을 주는 상품이 인데요. 현금 9만5 000원에 멤버십 포인트 1 000점을 사용해서 10만권원 상품권을 살수 있는겁니다. 지금 당장은 쓸일이 없더라도 사용가능 기간 내에만 사용하면 되니 유용합니다. 통신사별로 특징적인 서비스를 짚어보면요. SK텔레콤에서는 자동차 관련 혜택이 좋은데요. T멤버십 가맹점에서 주유할 때 리터당 20원할인이 가능하고 무료세차도 3 4회 가능합니다. 또 엔진오일도 무료 또는 50% 할인이 됩니다. KT는 통신사중 유일하게 통신요금을 아낄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LTE데이터 충전 쿠폰’을 구매할수 있는건데요. 100MB 쿠폰은 1 800포인트로 2GB 쿠폰은 1만8 000포인트로 신청할수 있고 한 달에 30회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 한달에 한번 두배로 제휴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가입자가 직접 혜택을 고를수 있는 ‘날 위한 멤버십’이 있는데요. 영화나 푸드 교통 중에 선택하면 내가 주로 사용하는데서 큰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12월 한달 동안에 많은 포인트를 사용해야하는 고객들을 위해 통신사들은 남는 멤버십 포인트로 경품행사에 참여할수 있는 룰렛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태현 KT 멤버십마케팅팀 과장 연말에 포인트가 남아서 걱정이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포인트를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이벤트를 여러가지 준비해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탠딩 매년 통신사가 지급한 포인트의 60%가 사용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돈으로 환산하면 5 000억원에 이르는데요. 남은 기간은 한달입니다. 빠르게 통신사 멤버십 어플에 들어가서 지금 쓸수 있는 혜택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온라인바둑이20171204,IT과학,데일리안,포항지진 ‘총력 지원’ 케이블 재난보도 강화,지난 11월 발생한 포항 지진을 지역시청자들에게 신속히 전달하고 피해복구를 위해 총력 지원을 펼친 케이블TV가 재난재해 보도를 대폭 강화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4일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지역 언론 영향력 강화 및 재난보도 대응력 향상을 위해 SO지역채널 기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마련됐다. 이날 ‘재난재해 기사작성 및 재난보도 대응력 향상’을 주제로 심층기사 작성부터 한일 재난보도 비교까지 실제사례를 통해 지역채널에서 재난보도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도록 강의할 예정이다. 윤경민 CJ헬로 제작담당은 동일본 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 현장을 생생하게 보도했던 YTN 도쿄특파원 출신으로 “재난 보도는 철저하게 해당 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라며 “재난 전파방송을 신속하게 송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해상황 대처요령 등 추가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 2차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재난 방송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보도 뿐만 아니라 지역뉴스매체 강화 방안 성균관대학교 김희경 강사 방송심의규정 위반 사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정기용 차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SO지역채널 콘텐츠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심층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SO지역채널기자들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을 통해 각 사별 보도 포맷을 공유하고 새로운 지역뉴스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최종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권한대행은 “포항 지역채널 기자들은 지진 발생부터 지금까지도 후속 보도를 계속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발판으로 지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지역 언론 될 것”이라고 말했다.온라인 바카라 조작20171202,IT과학,매일경제,모바일 경쟁 ‘점입가경’…‘오버히트’ 구글서 ‘레볼루션’ 제쳐,‘리니지’ 형제 vs ‘테라M’·‘오버히트’ 순위 다툼 ‘치열’ 모바일 게임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엔씨소프트와 넥슨 넷마블게임즈 등 대형 게임사들의 기존 인기작과 신작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다툼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이 점입가경으로 흐르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의 ‘테라M’이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제치고 매출 2위를 차지하는 가운데 넥슨의 ‘오버히트’가 뒤를 이어 매출 3위에 등극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로 인한 매출 상위권 변화가 지속되는 모습이다. 2일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 및 구글 플레이 순위 등에 따르면 ‘오버히트’는 이날 오전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3위에 올랐다. 이전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4위였다. 다만 애플 앱스토에서는 이날 오전 3위에서 오후 들어 4위로 한 계단 내려가 ‘리니지2 레볼루션’과 자리바꿈했다. ‘오버히트’는 2016년 대한민국게임대상을 수상한 모바일 액션 RPG ‘히트’의 제작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수집형 RPG다.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 및 캐릭터 화려한 스킬 연출 스토리텔링이 강조된 시나리오 캐릭터간의 협력 스킬 ‘오버히트 스킬’ 오픈필드 진영전 ‘미지의 땅’ 등의 차별요소를 갖췄다. 지난달 26일 사전오픈해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고 11월 28일 정식 출시일에는 구글 플레이 4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 모바일게임 시장은 대형 신작들의 출시로 순위 변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달 21일 출시된 넷마블게임즈의 ‘페이트 그랜드오더’를 비롯해 ‘오버히트’와 ‘테라M’ 등이 모두 각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며 흥행 중이다. 이런 가운데 기존 상위 매출 게임 ‘리니지M’이 신규 서버 및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리니지2 레볼루션’도 서비스 1주년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등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향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게임빌의 ‘로열블러드’ 등의 대형 신작과 ‘올킬’과 ‘리버스’ ‘요지경’과 ‘아홉번째 하늘’ 등 중소형게임사들의 신작도 출시될 예정이어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배터리바둑이

브레이브걸스 유정 예쁘네유.jpg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