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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손석희 빠진 후 뉴스룸 상황

작성자
옥성훈우현
작성일
2020.02.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9
내용
스카이카지노 도메인20171201,경제,부산일보,K2 사회공헌활동 스쿨핑 성료...5년간 500회 1만7천명 참여,K2가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 SW컨벤션센터에서 사회공헌활동 스쿨핑 을 마무리하는 완료보고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K2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스쿨핑 Schoolping 은 스쿨 School 과 캠핑 Camping 의 합성어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하고 시민들의 소통 증진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스쿨핑 은 2013년 시작돼 5년 간 약 1만7천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일반 청소년은 물론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장애아동가정 등 수혜 대상을 점차 확대해 총 115회의 스쿨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캠핑 뿐 아니라 생태체험 오리엔티어링 트레킹 클라이밍 나무심기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완료 보고회에서는 올해 스쿨핑에 참여한 K2 임직원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오렌지 재능기부단 과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 약 17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운영기관별 사례 발표를 통해 지난 1년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철종 K2 사업본부장은 지난 5년간 건전한 아웃도어 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스쿨핑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카지노사이트20171206,IT과학,스포츠서울,방통위 인터넷 해지거부·제한…LGU에 과징금 8억원 ‘철퇴’,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6일 열린 전체회의 결과를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방송통신위원회 이하 방통위 가 가입자의 서비스해지 요청을 거부하거나 지연·제한하는 등의 행위와 관련해 LG유플러스 등 통신사에 과징금 철퇴를 때렸다. 방통위는 올해 초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상담원 자살사전을 계기로 관련 조사를 진행해 왔다. 6일 방통위는 전체회의 열고 초고속인터넷 및 결합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거부·지연하거나 제한하는 등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행위를 근거로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 등 통신4사에 시정명령과 함께 9억4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키로 의결했다. 특히 이중 LG유플러스는 매우 중대한 위반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판정받아 8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해지희망일 이후에도 장비철거일까지 기간을 활용 해지철회와 재약정 등을 유도했으며 장비철거까지 걸리는 기간이 타사 대비 2배 이상 긴 14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는 중대성이 약한 위반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판정받아 1억4000만원의 과징금 처분을 받았으며 위반 건수가 적은 SK텔레콤과 KT는 과징금 부과를 면했다. 방통위 조사결과 이들 통신4사는 통신상품에 대한 해지업무를 자회사 또는 용역업체인 고객센터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면서 상담매뉴얼 해지방어목표 인센티브 지급 등의 정책을 고객센터와 함께 수립·시행하고 있었다. 또한 과도한 해지방어 목표 설정과 해지상담원에 대한 과도한 성과급 차별 0 485만원 을 둬 해지상담원에겐 부담을 가입자의 선택권을 침해하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은 적극적인 해지방어를 위해 2차 해지방어조직을 별도 운영하며 해지를 어렵게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이번에 과징금과 시정명령을 받은 통신사는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과도한 인센티브 차별 등의 위반행위를 즉시 중지해야 한다. 또 해지등록 이후까지 지속적인 해지철회를 유도하는 2차 해지방어 조직의 폐지 또는 해지방어 이외의 목적으로 운영하는 등 업무처리 절차 개선 등을 이행해야 한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이번 시정조치는 위원회 10대 과제 중 ‘이용자보호 강화’의 이정표에 해당하는 사례”라며 “사업자는 이용자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더욱 보장하고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몰디브바둑이 먹튀20171204,IT과학,뉴스1,유비쿼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김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 에서 최용호 유비쿼스 대표이사에게 대통령상을 시상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17.12.4 뉴스1 photo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원탁어부게임20171206,IT과학,미디어오늘,문재인 정부 방통위 종편 특혜 환수 추진한다,방통위 정책과제 발표 종편 의무전송 특혜 환수 추진하고 광고·협찬·미디어렙 규제 개선 통해 종편 타격 불가피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그동안 특혜를 누려온 종합편성채널에 대한 정상화가 추진된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6일 과천정부청사에서 문재인 정부 방통위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종합편성채널 특혜 환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매체 간 규제 불균형 개선정책’의 일환으로 ‘종합편성채널 의무송출 의무전송 ’ 규제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까지 의무전송 제도개선방안을 마련하고 2018년 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해 2019년 개정을 목표로 한다. 앞서 이효성 위원장은 청문회 때 “자유시장 원칙에 따르면 종편을 의무전송채널로 하면 안 된다”면서 “위원장으로 취임하면 관련 법 개정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효성 위원장은 학자 시절부터 의무전송 채널은 2개가 적당하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종편 4사 로고. 의무전송은 공익적 채널에 한해 케이블 IPTV 등 유료방송 플랫폼에 채널을 의무적으로 편성하는 것을 말한다. 종편은 의무송신 채널로 지정되며 전국 시청자를 확보해 시청률을 크게 올렸을 뿐만 아니라 이례적으로 대가까지 받게 했다. 종편4사는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의무전송을 통해 1798억 원을 벌어들였다. 방통위는 방송사 재허가·재승인 심사 제도를 대폭 개선하겠다는 입장이다. 방통위는 “방송평가제도가 그동안 큰 변화 없이 유지되면서 사업자 간 변별력 부족과 실효성 저하 문제가 제기됐다”면서 방송평가 영역 항목 배점의 유의미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 후 ‘공익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요소’가 반영될 수 있도록 2019년까지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방송평가 개선을 추진하게 된 이유는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때 실효성 문제가 불거졌기 때문이다. 올해 TV조선 채널A MBN 재승인 심사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종편들이 기본점수 항목이 높고 방송의 질적 측면에 대한 평가가 미미한 방송평가에서 고득점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다. 방송평가는 재승인 심사 배점 1000점 중 400점에 달하는데 종편들은 모두 30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든 방송 사업자들이 주목해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도 추진된다. 방통위는 “매체균형발전 및 시청권 보호 등을 고려하여 방송광고 제도개선 추진한다”면서 “2017년 지상파 중간광고 등 방송광고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경영난에 처한 지상파에 중간광고가 도입되면 연 1000억 원 가량의 광고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지상파 광고가 늘어나는만큼 종합편성채널을 비롯한 유료방송채널의 광고가 급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때문에 종편과 종편을 겸영하는 신문사들은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을 비판해왔다. 2016년 종편 광고 및 협찬 매출. 디자인 이우림 기자. 방통위는 협찬 제도도 개선하겠다고 밝혔는데 이 역시 종편에 불리하게 작용하게 된다. 방통위는 “협찬이 투명하게 거래되고 건전한 제작재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찬제도 개선방안을 2018년까지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협찬의 기본원칙을 수립 금지항목 설정 협찬 세부내역 방통위 제출 의무화 등이 개선안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협찬은 광고와 달리 방송사가 광고주와 직거래를 할 수 있고 단가가 합리적으로 산정됐는지도 알 수 없으며 허용범위와 시간 등이 방송법에 규정되지 않아 규제의 사각지대였다. MBN은 보도프로그램에서 정부기관을 홍보하고 협찬을 받은 대가로 재방송을 추가로 내보내는 등 불법적인 협찬영업으로 2015년 방통위로부터 과태료를 부과받은 바 있다. 그 어느 사업자보다 종편의 협찬 비중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6월 발표한 ‘2016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집’에 따르면 지난해 TV조선의 협찬 매출이 533억 원으로 광고매출 521억 원 보다 높게 나타났다. 같은 시기 종편4사 광고매출 2880억 원 대비 협찬매출 1707억 원 의 규모가 절반을 넘어서기도 했다. 또한 방통위는 민영 미디어렙에 공적 책무를 부여하는 방송광고판매제도 개선방안도 2018년까지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방송광고는 광고판매를 대행하는 ‘미디어렙’을 거치는데 공영방송과 지역방송 등을 공동 관리하는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와 달리 종합편성채널4사는 계열사로 민영 미디어렙을 두며 사실상 직접 광고영업을 하고 있고 중소방송사를 위한 지원도 하지 않고 있다. 민영 미디어렙에 공적 책무를 부여하게 되면 종편이 광고를 팔 때 종교 지역방송 등 중소방송과 광고를 결합해 판매하는 안이 도입될 가능성이 있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데일리안,맥도날드 카카오프렌즈 크리스마스 한정판 인형 5종 단독 출시,맥도날드는 1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인형의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단독으로 론칭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톡 메신저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이 중 다섯 캐릭터의 크리스마스 버전 인형이 맥도날드에서만 출시되는 것이다. 이번에 론칭되는 캐릭터는 산타 라이언 엘프 프로도 스노우맨 튜브 크리스마스 어피치 레인디어 무지로 각 캐릭터마다 산타와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귀여운 매력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카카오프렌즈 크리스마스 한정판 인형 5종 세트를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당 50세트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하며 빅맥 세트 1개를 포함해 카카오프렌즈 인형 5종을 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조기 소진이 예상되는 만큼 1인당 1세트만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한된다. 2일부터 개별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산타 라이언 엘프 프로도 스노우맨 튜브는 12월 2일 오전 11시 레인디어 무지와 크리스마스 어피치는 12월 7일 오전 11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개별 캐릭터 인형의 판매 가격은 1만1000원이며 맥도날드 세트와 함께 구매 시 69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맥도날드 마케팅 담당자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론칭하게 됐다”며 “맥도날드에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즐거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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