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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청순 이미주

작성자
박영지훈현
작성일
2020.02.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0
내용
바닐라게임20171206,IT과학,데일리안,수공예품 장터앱 ‘아이디어스’ 300만 다운로드 돌파,백패커의 아이디어스 가 3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했다. ⓒ 백패커 백패커는 서비스하는 수공예품 장터 애플리케이션 앱 ‘아이디어스’가 300만 앱다운로드 수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2014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최근 2년간 거래액 기준 3배 이상의 성장률을 올리며 경쟁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온라인 마켓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50% 할인 이벤트에 힘입어 이틀간 15억원의 거래액을 돌파하는 등 월 거래액으로는 역대 최고치인 36억을 넘었다. 아이디어스 이용자는 20대가 50% 이상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30대 10대 40대 이상이 각각 30% 10% 10%로 그 뒤를 이었다. 남녀 비율은 각각 30% 70%로 여성고객이 비교적 많았다. 아이디어스는 현재 악세사리 가죽공예 도자기 천연비누 수제먹거리 등을 제작 및 생산하는 3000여명의 작가들이 입점해 활동 중이다. 판매되는 상품수도 5만5000개에 달한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커머스 시장에서 수공예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것을 체감하고 달라진 소비 트렌드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라며 “매력있는 작가와 작품들을 계속 발굴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패커는 이달 13일 서울 종각 마이크임팩트스퀘어에서 총 100명의 ‘아이디어스’ 작가를 초대해 각종 시상을 하는 ‘2017 핸드메이드 어워드’를 개최할 계획이다.몰디브바둑이 모바일20171203,IT과학,뉴시스,글로벌 e스포츠대회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중국 우승,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중국이 모바일 FPS 탄 전장의 진화 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에서 초대 우승을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중국 시안에서 열린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결승에서 중국 대표 AG ALL GAMERS 가 베트남의 VNAS를 세트스코어 2대0으로 이겨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베트남 중국 등 3개국에서 선발된 대표팀이 출전했다. 초대 대회 우승을 차지한 AG는 상금 7000달러 약 760만원 을 획득했다. VNAS는 준우승으로 5000달러 한국의 코리아 레이는 3위로 3000달러를 각각 상금으로 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는 크로스파이어의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이 동시에 개최돼 e스포츠 영역에서도 IP 지적재산권 확장의 가능성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우리카지노 검거20171205,IT과학,파이낸셜뉴스,카카오톡 선물하기 올해만 1조 거래,2010년 선보인 이후 처음.. 파트너업체도 4000곳으로 카카오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2010년 12월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사진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첫 화면.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높은 접근성과 편리한 사용성 덕에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다. 이용자들이 선물한 금액은 1조원을 넘었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80%에 이르고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어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월간 거래액 추이를 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특별한 날 선물할 때 찾는 플랫폼이 됐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높았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기획하고 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을 선물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000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파트너와 상품 수가 늘어감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을 고르는 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 손동익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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