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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오현희택희
작성일
2020.01.30
첨부파일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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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조회수
122
내용
모바일카지노20171201,IT과학,한국경제TV,제4회 앱쇼코리아 하이보이스 외국어 홍보영상 제작 한번에 해결,한국경제TV 김태혁 PD 외국어 번역검수 더빙 자막 및 영상편집을 원스톱으로 최근 미국 최대 소셜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에 자신의 회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고민하던 ㈜브런트 남찬우 대표. 그는 원어민 성우 서비스업체 하이보이스 를 통해 제품 홍보영상의 번역 검수와 외국인 성우 더빙을 한번에 처리했다. 현지화에 적합한 번역 및 원어민 검수까지 거친 광고 내레이션은 안정감과 설득력을 가진 미국 원어민 성우의 목소리가 더해져 미국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PR영상으로 탄생됐다. 보통 홍보영상의 영어버전을 만들려면 번역 더빙 그리고 자막 편집까지 여러가지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다. 하지만 하이보이스와 함께라면 이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2017 동경국제포장기계박람회 JAPAN PACK 2017 에 참가한 컨테이너 에어백 제작업체 ATM코리아도 하이보이스 덕을 톡톡히 봤다. 박람회가 얼마 남지 않는 시점에서 10분이 넘는 제품 홍보영상을 일본어 번역을 맡기고 성우를 섭외해 녹음하고 편집자를 구해 일본어 자막을 삽입하기에는 시간이 매우 촉박했다. 하지만 하이보이스를 통해서 일사천리로 일을 진행할 수 있었고 일본 박람회에서 성공적으로 홍보영상을 상영할 수 있었다. 하이보이스는 전세계 30여 개국 약 300명의 외국인 성우를 보유하고 있는 원어민 성우 전문업체다. 외국어 더빙뿐만 아니라 외국어 번역 및 현지화에 알맞은 원어민 검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들로 이루어진 영상제작팀이 따로 있어 외국어 자막 삽입 등 영상편집과 오디오 믹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이 늘고 있고 정부도 해외진출을 장려하면서 홍보영상의 글로벌화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진출 추세에 맞춰 초미세먼지 공기청정기를 개발한 스타트업 바이오세라 는 이번에 영어버전으로 제품 실험영상을 만들어 글로벌 진출을 노리고 있다. 김성일 바이오세라 대표는 외국인에게 홍보하는데 영상이 가장 좋은 매체지만 번역과 외국인 음성 그리고 외국어 자막 등이 필요한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영상제작분야를 잘 모르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지 막막하기도 했다. 하지만 하이보이스를 통해서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었고 영 중 일어는 물론 베트남어 태국어 등 다국어 해외 홍보영상 제작을 원스톱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라고 말했다. 최근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영상을 통한 홍보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 스타트업뿐 아니라 일반 기업들도 SNS 등을 통한 기업 및 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효과적인 외국어 홍보영상을 만들기 위해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하이보이스 이정민 대표에게 들어봤다. 외국어 홍보영상 제작의 첫 번째는 현지화된 언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해외여행 시 관광지에서 맞춤법이 틀려 어색한 한글 표지판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한국인이 아닌 현지 외국인들이 작업을 했을 때 벌어지는 오류입니다. 외국어 홍보 영상 역시 현지인들의 눈과 귀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철저한 현지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콘텐츠에 적합한 외국인 성우의 보이스와 배경 음악 자막 등의 후반 작업의 조화입니다. 이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서서 외국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의 힘이 됩니다. 외국인 더빙을 뛰어넘는 고품격 외국어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하이보이스의 이정민 대표는 30여 개국의 원어민 성우와 검수자들의 눈과 입을 통해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이보이스를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앱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제4회 앱쇼코리아 는 참가기업의 투자 제휴를 돕는 비즈매칭 프로그램과 ICT기술·소프트웨어·투자 등 다양한 분야간의 연결과 확장을 다루는 파미나 PARTY SEMINAR 참관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11월 수출 496.7억弗 사상 최대… 올 반도체수출 900억弗 돌파,머니투데이 세종 유영호 기자 종합 일반기계·SSD등 고부가 수출품 사상 최대 실적… 1 3분기 수출로 일감 329만개 창출 자료 산업통상자원부 지난달 우리나라 수출 규모가 496억7000만달러로 11월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보였다. 13대 주력수출품 가운데 5개가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수출 호조가 이어졌다. 다음 달 중순 무역 1조달러를 달성이 유력한데 반도체는 올해 수출 규모가 90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됐다. 수출 호조로 올 1 3분기 수출의 평균 실질 GDP 국내총생산 성장기여율은 71% 일감 유발 효과는 분기별 평균 328만6000개로 분석됐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17년 11월 수출입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496억70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9.6% 증가했다. 수입액은 전년동월보다 12.3% 증가한 418억2500만달러로 집계됐다. 이로써 무역수지는 78억4000만달러 흑자를기록했다. 지난달 수출은 11월 기준으로는 역대 최고 실적이다. 수출은 지난해 11월 이후 13개월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수출은 5248억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5% 증가했다. 수출은 지난달 17일 역대 최단기간에 5000억달러를 돌파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은 20억7000억달러로 지난해 12월 이후 12개월 연속 증가세를 유지했다. 수출단가는 석유제품·석유화학·일반기계·디스플레이 등 단가 상승으로 12개월 연속 증가세 수출물량은 반도체·컴퓨터 등의 수출 증가로 한 달 만에 증가로 전환했다. 품목별로는 13대 주력 수출품목 가운데 △반도체 △일반기계 △석유화학 △석유제품 △컴퓨터 △철강 △자동차 △디스플레이 △섬유 9개 품목이 수출 호조를 보였다. 이 중 △반도체 △일반기계 △석유화학 △석유제품 △컴퓨터 5개 품목은 수출증가율이 두자릿수를 기록했다. 특히 일반기계 46억5000만달러 와 SSD 5억4000만달러 MCP 27억1000만달러 의 경우 월간 기준 사상 최대 수출실적을 거뒀다. 반도체 95억7000만달러 수출 실적도 역대 2위였다. 반도체의 경우 1 11월 누적수출이 883억달러로 단일 품목 최초로 800억달러를 돌파했는데 올해 전체로는 900억달러를 넘어 1000억달러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별로는 중동을 제외한 전 지역으로의 수출이 증가했다. 특히 대 對 중국 수출은 140억2000만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대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수출은 82억8000만달러로 13개월째 두 자릿수 증가세를 이어갔다. 미국 11.4% 과 일본 10.6% 인도 6.0% 중남미 5.9% 유럽연합 EU 2.7% 도 호조를 보였다. 수입의 경우 주력산업의 선제적 투자 확대에 따른 반도체 제조용 장비 수입 확대 석유·유연탄 등 원자재 21.4% 수입이 늘면서 2012년 2월 이후 69개월만에 13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경기 흐름을 엿볼 수 있는 자본재 19.3% 와 소비재 7.7% 수입도 증가했다. 산업부는 세계경기 회복에 따른 수입수요 증가세 제조업·IT 경기 호조세 등의 영향으로 당분간 교역여건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김영삼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지난달 역대 최단기간 수출 5000억달러 달성 등 수출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며 “12월 중순경 무역 1조달러 달성이 확실시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산업부와 관세청 의뢰로 산업연구원이 분석해 이날 공개한 ‘수출의 부가가치 및 일감 유발효과’에 따르면 올 1 3분기 통관기준 재화수출의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우리나라 실질 GDP 성장에 71.0%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출이 급등한 3분기 24.0% 만 놓고 보면 실질 GDP 성장 기여도는 94.8%에 달했다. 또 수출 일자리 유발 휴가를 유추할 수 있는 일감 유발효과는 올 1 3분기 평균 328만6000개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만5000개 증가한 수치다. 전체 임금근로자에 비교하면 16.6%에 해당한다.농구토토 배당률 보기20171201,경제,세계일보,구직자 90% 해외취업 관심…캐나다 선호도 높아,취업준비생들과 구직자 10명 중 9명은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취업 선호국가로 캐나다를 꼽았다. 1일 잡코리아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취준생 및 구직자 458명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90.2%가 해외취업에 관심있다고 답했다. 해외취업을 하려는 이유로는 해외기업의 업무강도 복지 조직문화 등 근무환경이 국내보다 좋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65.7% 복수응답 로 가장 많았다. 이어 △외국어 실력 향상 41.9% △해외생활에 대한 동경 32.3% △국내 취업이 어려워서 29.5% △경력개발에 도움 27.5% △국내보다 높은 연봉 24.7% △해외이민 16.4% 등을 이유로 해외취업을 희망했다.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국가는 캐나다 54.1% 로 였다. 또 미국 55.2% 과 호주 45.0% 유럽 36.2% 일본 29.7% 순으로 조사됐다. 직무분야는 경영지원 및 사무분야가 23.4%로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교육분야 17.5% △미디어 광고 문화 예술분야 16.2% △관광 통역 10.5% △IT 정보통신 9.4% △제조 화학 건설분야 6.6% △조리 외식 식음료분야 4.8% 등의 순이었다. 해외취업 고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근무조건은 급여수준 29.9% 과 복지제도 27.9% 였다. 희망 월 급여는 300만 400만원이 39.5%로 가장 높았다. 한편 잡코리아가 한국무역협회와 국내기업 239개회사를 대상으로 글로벌인재채용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한 결과 73.6%가 현재 무역 및 해외영업 관련 업무를 할 인재 채용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채용 인원은 한 기업당 평균 3.6명 연 평균 채용 계획은 △1 5명 56.9% △6 10명 16.7% △10 20명 6.3% 등이었다. 이들 기업은 외국어 구사가 가능한 국내 인력 89.7% 과 해외 유학파 국내 인력채용 36.1% 등을 선호했다. 해외업무 담당국가는 △중국 52.1% △미국 40.7% △일본 30.4% △베트남 24.7% △필리핀과 유럽이 각각 13.9%로 집계됐다.바둑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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