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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즈원]빨리 보고 싶은 예능캐 은비

작성자
김희협성준
작성일
2020.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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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조회수
153
내용
바카라 사이트 제작20171204,IT과학,아이뉴스24,콘솔 게임기 빅3 3자대결 본격 돌입,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닌텐도 스위치를 끝으로 콘솔 3대 플랫폼 홀더의 최신형 게임기가 모두 국내 정식 발매됐다. 국내 콘솔 게임 시장을 놓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SIEK 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S 한국닌텐도의 3자 대결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한국닌텐도는 지난 1일 닌텐도 스위치 를 정식 발매했다. 닌텐도 스위치 는 집에서 즐기는 거치형 게임기와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플레이하는 휴대용 게임기의 특징을 결합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닌텐도 스위치 에 대한 국내 이용자의 반응은 뜨겁다. 지난달 시행한 예약 판매에서는 첫날 물량이 매진됐으며 발매 이후 3일이 지난 지금도 구매자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한 매장 관계자는 해외보다 9개월가량 늦게 출시됐기 때문에 이 정도로 닌텐도 스위치 의 구매 열기가 뜨거울 줄은 예상 못했다 며 두 번에 걸쳐 추가 물량을 확보한 덕에 현재까진 판매에 지장이 없었지만 남은 물품도 오늘 안에 소진될 것 같다 고 말했다. 한국MS는 지난달 7일부터 신형 게임기 Xbox One X 의 국내 판매에 돌입했다. 경쟁기보다 강력한 성능을 전면에 내세운 Xbox One X 는 현재 2차 온라인 예약 판매가 완료된 상태다. 아직 확보한 물량이 많지 않아 오프라인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Xbox One X 의 아쉬운 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한국MS는 직전 세대 기기 Xbox One S 의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펼쳤으며 지난 1일 일정액을 지불하고 기존 게임을 자유롭게 즐기는 구독형 서비스 Xbox 게임패스 를 시작했다. 이러한 활동 덕분에 Xbox의 국내 이용자는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다. 한편 이전부터 국내 콘솔 시장에 많은 공을 들인 SIEK는 강력한 한글화 라인업을 토대로 현 상황을 유지하려는 모습이다. 상반기 최대 골칫거리였던 PS4 프로 물량 부족 현상은 모두 해소했으며 지난 11월에 신규 색상 글레이셔 화이트 를 채택한 PS4 프로 를 정식 발매했다. 이와 함께 콜 오브 듀티 월드 워 2 와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등 기대작을 한글화 출시했으며 올해 히트작을 선별하는 PS 어워치 2017 의 수상작 할인 판매 등의 활동으로 국내 PS 이용자의 이탈을 억제하고 있다. 내년 초까지 닌텐도 스위치 의 강세 이어질 듯 연말 및 연초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매장을 찾는 콘솔 게이머가 속속 늘어나고 있다. 콘솔 게임 업계뿐 아니라 매장에서도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들뜬 모습이다. 특히 매장 관계자 상당수가 닌텐도 스위치 의 강세가 내년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가 오는 15일 출시되며 닌텐도 스위치 최고의 작품으로 꼽히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가 내년 초에 나올 예정이기 때문이다. 다만 기기 시스템에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닌텐도 어카운트 한국 계정 이용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은 닌텐도 스위치 국내 흥행에 최대 걸림돌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대해 콘솔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를 하는데 다른 나라 계정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일장기 달고 베를린 올림픽에서 역주한 고 손기정 옹 과 다를 게 뭐냐 며 불만을 나타냈다. 한편 Xbox One X 의 오프라인 판매 시작일이 매상에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한 관계자도 있었다. 안정기에 접어든 PS4 프로 는 몬스터 헌터 월드 용과 같이 극 2 등 한글화 기대작 출시로 인해 꾸준한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성수기를 맞이해 콘솔 게이머들이 대거 매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노리는 플랫폼 홀더들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 이라며 차세대 콘솔 게임기들이 모두 나온 만큼 이번엔 누가 콘솔 게임 시장의 정상을 차지할지 기대된다 고 말했다.로얄바카라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멀티미디어 저널리즘’ 대가 헤르난데즈 교수,동아일보 “독자를 뉴스로 유인하는 도구는 ‘글 text ’이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 같은 ‘시각 콘텐츠 visual contents ’다.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언론과 언론사는 살아남을 수 없다. 1명의 기자가 글도 쓰고 동영상도 찍으라는 것이 아니라 뉴스룸에서 비주얼을 담당하는 인력이 대폭 늘어나야 한다는 뜻이다.”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Multimedia Journalism ’ 분야 권위자인 리처드 코치 헤르난데즈 Richard Koci Hernandez·48 미 버클리대 저널리즘스쿨 교수의 조언이다. 멀티미디어 저널리즘은 텍스트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앱 app 빅데이터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시켜 메시지 전달에 활용하는 보도 기법이다. 자신의 연구실에서 인터뷰하고 있는 리처드 헤르난데즈 교수 헤르난데즈 교수는 사진기자로 출발해 대학교수가 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 누구나 알 만한 명문대를 졸업한 것도 박사 학위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현업에서의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버클리대 정교수가 된 입지전적 인물이다. 리처드 헤르난데즈 교수 인터뷰 영상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 폴라에서 태어난 그는 샌프란시스코 주립대를 졸업하고 사진 기자로 언론계에 입문했다. 실리콘밸리 지역 신문인 산호세 머큐리 뉴스에서 15년간 기자 생활을 했고 뉴욕타임스 NYT 타임 뉴스위크 LA타임스 USA투데이 뉴요커 와이어드 등에서 일했다. 사진을 잘 찍고 글도 잘 쓰는데다 동영상까지 잘 만드는 기자로 소문난 그는 미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에미상의 비주얼 저널리스트 부문을 수상했고 사진에 관한 수많은 책도 저술했다. 이런 그를 눈여겨본 버클리대가 그에게 교수 자리를 제의했다. 2008년 학자로 변신한 그는 ‘멀티미디어 저널리즘의 원칙 The Principles of Multimedia Journalism Packaging Digital News ’과 같은 책을 펴내며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학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각종 소셜미디어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버클리대 캠퍼스 풍경 헤르난데즈 교수는 “아직도 많은 기자들이 비주얼 콘텐츠 담당 인력을 제대로 대우하거나 인정해주지 않는다”며 “혼자서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콘텐츠를 창조해내는 모든 일을 다 할 수 없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일갈했다. 아직 한국 여름처럼 따가운 햇살이 내리쬐는 9월 21일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대 북쪽에 위치한 연구실에서 그를 만났다. 다음은 헤르난데즈 교수와와의 일문일답. Q 처음 사진기자로 언론계에 입문했는데. A 14살 때부터 사진을 찍었다. 미국의 전설적인 사진작가 앤설 애덤스 Ansel Adams·1902 1984 가 찍은 요세미티 국립공원 사진을 보면서 사진에 매료됐다. 어떻게 풍경을 이렇게 아름답게 찍을 수 있는지 놀라웠다. 이후 삼촌의 카메라를 만지작거리며 독학으로 사진을 배웠다. Q 멀티미디어 저널리즘에 관심을 가진 계기는 A 1990년 대 후반 실리콘밸리 정보기술 IT 기업을 취재하며 구글의 초창기 모습을 지켜봤다. 당시만 해도 구글은 약 10명 정도의 직원을 보유한 작은 회사였다. 이 외 넷스케이프 야후 의 탄생도 지켜봤다. 이런 기업들을 보면서 ‘뭔가 큰 일이 벌어질 것이다’라는 촉이 왔다. 마침 당시 일하던 신문사에서 디지털 혁신을 담당하는 부서에 있으면서 IT 기술을 미디어 산업에 접목할 수 있었다. 1990년 대부터 웹사이트 팟캐스트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내가 오랫동안 일한 산호세 머큐리 뉴스는 다른 언론사보다 매우 열린 조직문화를 갖춘 곳이었다. ‘온라인 우선 web first ’의 의미를 이해했고 이에 관해 나와 동료들이 시도하는 여러 일을 지지해줬다. 신문사 안에 멀티미디어 담당 부서를 만들고 나를 책임자로 임명해준 곳도 산호세 머큐리 뉴스다. 원래 신문은 지면의 한계 때문에 많은 사진을 넣기가 힘들다. 내가 기자 생활을 처음 시작한 1990년 대 초반만 해도 1개의 기사 안에 1장의 사진을 넣는 것도 쉽지 않았다. 소위 ‘펜 기자’들이 텍스트 양이 줄어든다고 불평했기 때문이다. 어렵게 넣은 사진의 크기를 조금만 키우자고 해도 반발이 엄청났다. 인터넷의 등장 이후 웹사이트에 대용량의 사진을 수십 장씩 올리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때부터 텍스트 사진 동영상를 다양하게 결합하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그러다 학계로 진출해 멀티미디어 저널리즘을 계속 연구했고 오늘날에 이르렀다. Q 많은 언론사의 뉴스룸 구조는 매우 경직돼있다. 아직 많은 언론사에서는 일반 ‘펜 기자’와 ‘사진기자’의 벽이 견고하다. A 완전하게 허물어진 건 아니지만 그 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글쓰기 능력과 텍스트는 여전히 뉴스 콘텐츠 생산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지금 사람들이 특정 콘텐츠로 유입되는 포인트는 사진 특히 동영상이다.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처럼 비주얼 부분을 담당하는 인력이 뉴스 보도에서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해야 한다. 이를 받아들여야 한다. 아직 많은 기자들이 사진기자를 제대로 대우하거나 인정해주지 않는다. 20대 때 전업 사진기자로 일할 때는 많은 펜 기자들이 내 이름을 취재원에게 제대로 소개해주지도 않았다. 일부는 이름도 없이 ‘이 친구 This guy ’라고만 소개했다. 이제 시대가 달라졌다. 좋은 기사는 텍스트와 비주얼을 담당하는 인력 모두의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한 사람이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콘텐츠를 창조해내는 모든 일을 다 할 수 없다. Q 버클리에서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특히 동영상 콘텐츠 생산 관련 강의를 많이 하고 있는데 어떤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나. A 우선 누구를 위해 만드는 콘텐츠인지를 구분해야 한다. 과거보다 훨씬 더 개인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요즘 추세다.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들이 일반 대중들에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줬기 때문에 기존 뉴스에서 볼 수 없는 독창적이고 사적인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 이제 동영상의 길이도 제약이 되지 않는다. 동영상 콘텐츠가 등장한 초기만 해도 사람들은 짧고 간략한 모바일 콘텐츠를 선호했지만 긴 영상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넷플릭스를 즐겨 보는 사람들은 2시간짜리 동영상도 눈을 떼지 않고 본다. 30분짜리 다큐멘터리를 보는 사람도 많다. 뉴스 동영상이라고 해서 짧게 만들어야 할 이유가 없다. Q 누구나 빅데이터를 언급하는 시대다. 빅데이터를 뉴스 콘텐츠에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 A 먼저 복잡하게 얽힌 데이터를 정리하고 이후 데이터 안의 스토리를 찾아내야 한다. 데이터 안에 담긴 이야기를 찾아내고 발굴하는 능력이 핵심이다. 것이다. 특히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인간적인 주제와 접목시켜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 이야기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여러 시각적 자료를 뒷받침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를 너무 쉽게 믿는다. 하지만 데이터는 쉽게 조작할 수도 있다. 요즘 문제가 되는 가짜 뉴스를 만들 때도 데이터를 오용 誤用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더더욱 데이터와 ‘사람 이야기 human story ’를 결합시켜야 한다. 양극화와 소득불평등에 관한 보도를 한다고 가정해보자. 단순히 데이터로만 이를 알려주는 것은 별 의미가 없을 뿐 아니라 호소력을 지닐 수도 없다. 소득불평등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보여주고 거기에 데이터를 더할 때만 가치를 지닌다. Q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일부 기자들은 매체와 상관없는 유명세를 얻었다. 하지만 그만큼 기자 개개인의 업무 부담도 늘었다. 이제는 기자가 기사도 쓰고 동영상도 만들어야 하고 소셜미디어까지 관리해야 한다. A 기자 개개인이 그 자신만의 ‘브랜드’인 시대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특정 기자가 그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개인적 글조차 해당 기자가 소속된 언론 매체의 공식 입장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활발하게 운용하는 기자들은 자신의 의견이 회사의 의견처럼 보일 수 있다는 위험을 늘 인지해야 한다. 트위터 등에 개인적 의견을 올렸다 해고당한 기자들이 있음을 잊어선 안 된다. 고로 해당 기자의 ‘퍼스널 브랜드’가 그가 소속된 매체의 태도 방향 목적과 맞아야 소셜미디어 활용이 더 빛날 수 있다. Q 많은 언론이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다. 저널리즘의 미래를 우려하는 사람도 많다. A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는 대형 IT 기업들의 힘이 너무 크다. 이들을 규제하는 ‘반 反 독점법’ 입안을 주창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들은 엄청난 돈을 벌면서 이를 사회에 환원하지 않고 관련 데이터도 전혀 공개하지 않는다. 최근에는 콘텐츠까지 스스로 생산한다.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이제 콘텐츠 생산기업이다. 이런 상황에서 저널리즘의 미래를 논하는 것이 어불성설이다. 틈새시장을 공략해 구독료로 살아남는 몇몇 매체가 있지만 구독료로 이런 IT 기업과 맞설 수 있겠나. 사람들이 더 이상 언론이나 언론인을 신뢰하지 않는다. 미디어 업계 전반에 대한 신뢰가 사라진 시대일수록 더더욱 ‘좋은 저널리즘 good journalism ’으로 그 신뢰를 되찾아야 한다. 아직은 누구도 해결 방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우려스럽다. Q 디지털 시대의 ‘좋은 저널리즘’이란 무엇인가. A 사람들에게 ‘왜 why ’를 설명하고 이해시킬 수 있는 보도다. 특정 사건의 정황만 알려주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기사를 읽는 사람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람들을 납득시켜야 한다. 이런 보도는 단순히 사실 fact 을 나열한 보도를 넘어선 힘과 영향력을 지닌다. Q ‘저널리즘의 위기’ 시대에 저널리즘을 가르치는 교수로서 당신의 목표는 무엇인가. A 학생들이 정직하고 진실성 integrity 있는 기사를 쓰면서 기업가 정신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목표다. 저널리즘이 위기를 맞았지만 학생들을 가르칠 때마다 ‘아직 저널리즘에 희망이 있다’고 느낀다. 샌프란시스코 하정민 기자 dew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u3000 원문보기 hp news.donga.com List Series 70080000000373 3 70080000000373 20171127 87460152 1 csidx26748b8782b4e1ab0e599b75e0beea5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1,경제,서울경제,농업 레드라인 다시 확인한 한미FTA 공청회,농민단체 세이프가드 불합리한 조항 고치고 美 거부 땐 폐기를 개정협상까지 국회 보고만 남아 농축수산물 관련 단체들이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장 앞에서 ‘한미 FTA 폐기 개정협상 반대’ 기자회견을 갖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예스카지노 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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